남자의 로망이라 불리는 벤츠 G클래스. G클래스가 전기차로 변경되어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언제 나올지 그리고 탑재되는 전기차 배터리는 어느 정도 일지 한번 알아보자.
벤츠 EQG
G클래스 전기차는 EQG 모델명으로 출시 된다.
‘EQG’는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는 다른 EQ 시리즈와는 다르게 기존 G-클래스의 래더 프레임 새시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전기 SUV가 가진 전면 트렁크가 없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총 4개의 전기모터로 각각의 바퀴에 동력을 공급해 사륜구동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리비안의 탱크 턴 기능과 유사한 ‘G-턴’ 기능을 추가했다. ‘G-턴’은 각 바퀴를 따로 구동해 탱크처럼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할 수 있는 기능이다.
‘EQG’의 외관은 기존 G-클래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전면의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과 측면의 LED 라인 등 EQ 시리즈의 특징을 살렸고 후면의 스페어타이어 위치에는 충전 케이블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사각형의 캐리어를 탑재했다.
배터리
배터리는 중국 CATL의 실리콘 기반 음극재 기술을 사용한 100kW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거리를 대폭 늘렸고, 차체 하부에 위치하면서 무게 중심을 낮게 만들어 익스트림 오프로드에서 전복될 가능성을 크게 줄였다.
LG나 삼성 쪽의 국내산 배터리가 아니고 CATL 배터리인 것이 살짝 아쉽지만 벤츠는 중국산 자본이 많이 들어간 상황이고 EQS모델도 CATL의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일지도 모르겠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몇 달 안에 ‘EQG’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며, 출시는 2024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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