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탑재 한 차량 판매?!

by 오파 2023. 1. 14.

소니 혼다 모빌리티(Sony Honda Mobility)를 출범하고 미래차 개발 협력을 선언한 일본 소니와 혼다가 현지시간으로 5일 개막한 'CES 2023'을 통해 첫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그들의 차량 이름은 '아필라' 그런데 이 차량이 프로토 타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제로 판매 예정인 차량이라고 한다.

 

한번 살펴보자.

 

아필라

자동차

소니 혼다 모빌리티는 2026년 판매를 목표로 전기차 브랜드 '아필라(Afeela)'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히고 이들의 첫 모델을 이날 CES 무대에서 처음으로 프로토타입으로 공개했다.

 

외부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미래형 외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심플 하면서도 간결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자동차

아필라 프로토타입은 전면부 좌우램프를 가로지른 가로형바가 탑재되고 이를 통해 차량의 모든 정보 뿐 아니라 개인화된 화면을 지원한다.

 

또 실내는 사이드미러를 대신한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가로로 긴 정보창이 탑재되고 뒷좌석 역시 개별 스크린이 제공된다. 소니는 해당 차량 내 플레이스테이션을 설치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으나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에픽게임즈와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자동차

차안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가능성이 제기 된 것인데 생각보다 상당히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 한다.

 

차량을 거대한 움직이는 개인 게임기 처럼 생각할 수도 있는 것이다.

소니 측은 해당 프로토타입에는 45개의 카메라와 센서가 탑재되어 제한된 조건에서 레벨 3 자율주행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지난 퀄컴, 에픽게임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첨단 기능을 지원하게 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걸 판매한다고?

이 차량은 콘셉트가 아니다 사전주문과 실제 판매가 될 예정이다. 아필라의 사전 주문은 2025년 상반기 중 시작되고 북미 사양의 경우 혼다 공장에서 생산되어 2026년 고객 인도가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