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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K5 하이브리드 장점 및 단점 그리오 오너 후기

by 오파 2024. 2. 7.

이번시간에는 기아 K5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5 하이브리드는 2020년에 출시된 3세대 모델로,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의 장점, 단점, 그리고 오너 후기를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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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K5 하이브리드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디자인 : K5 하이브리드는 3세대 모델부터 신선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그리고 다이얼 기어 변속기 등은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더해줍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볼보를 연상케 하는 시트 컬러와 편안한 시트 소재, 그리고 10.25인치 풀 LCD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등으로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 연비 : K5 하이브리드는 2.0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복합 연비는 19.1 ~ 20.1km/L로 매우 높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오너들의 후기에 따르면, 시내 주행에서는 리터당 20 ~ 22km, 고속 주행에서는 리터당 28 ~ 30km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고유가 시대에도 연료비 부담이 적은 차량입니다.
    • 옵션 : K5 하이브리드는 기본 트림부터 다양한 편의사양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전방 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차로유지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네비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 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 후방주차 거리경보, 후방주차보조, LED 헤드램프, LED DRL, LED 테일램프, 안개등, 17인치 알로이휠, 전자식파킹브레이크, 오토홀드, 10.25인치 풀 LCD클러스터, 10.25인치 내비, 8인치 디스플레이오디오, 블루투스, USB포트, AUX, 후방가메라, 열선스티어링휠, 앞뒷좌석열선, 앞좌석 통풍시트, 12V전원, 6:3분할 뒷좌석시트, 리어스포일러, 루프랙 등이 있습니다.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에는 더욱 다양한 옵션들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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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 K5 하이브리드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엔진 : K5 하이브리드의 엔진은 2.0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엔진은 최고 출력이 152ps, 최대 토크가 19.2kgf·m로 가솔린 모델보다 낮은 수준입니다³. 또한 6단 미션을 채용하고 있어 기어비가 적고 변속충격이 큽니다. 가속력이나 주행성능이 중요한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 트렁크 : K5 하이브리드의 트렁크는 용량이 크고 실용적이지만,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에도 전동식 트렁크가 적용되지 않은 점은 아쉽습니다. 또한 배터리가 트렁크에 설치되어 있어 공간이 좁아지고, 6:3분할 뒷좌석시트가 폴딩되지 않는 점도 불편합니다.
    • 가격 : K5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모델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기본 트림인 2.0 가솔린 하이브리드는 3,551만원,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4,051만원입니다. 가솔린 모델과 비교하면 약 300 ~ 400만원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연비를 감안해도 차량 가격이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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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 후기

  • K5 하이브리드의 오너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디자인 만족 : K5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외관은 신선하고 스포티하고, 실내는 고급스럽고 세련됩니다. 특히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그리고 다이얼 기어 변속기 등은 수입차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실내 공간도 넉넉하고 편안합니다.
    • 연비 만족 : K5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공인 연비보다 실연비가 더 잘 나오고, 고속 주행에서도 높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고유가 시대에도 연료비 부담이 적고, 유지비도 저렴합니다. 연비 주행 시 20km/L까지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 옵션 만족 : K5 하이브리드의 옵션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기본 트림부터 다양한 편의사양을 제공하고, 최상위 트림에는 더욱 다양한 옵션들이 추가됩니다. 특히 10.25인치 풀 LCD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그리고 HUD 등은 정보를 잘 보여주고, 화면 반응도 빠르고, 디자인도 괜찮습니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차로유지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네비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 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 후방주차 거리경보, 후방주차보조 등의 안전장치들도 잘 작동하고, 신뢰감을 줍니다.
    • 엔진 불만 : K5 하이브리드의 엔진은 가솔린 모델에 비해 성능이 낮고, 변속충격이 큽니다. 가속력이나 주행성능이 중요한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특성상 엔진소리가 크고, 진동이 있습니다. 엔진과 전기 모터의 전환도 부드럽지 않습니다.
    • 트렁크 불만 : K5 하이브리드의 트렁크는 용량이 크고 실용적이지만,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에도 전동식 트렁크가 적용되지 않은 점은 아쉽습니다. 또한 배터리가 트렁크에 설치되어 있어 공간이 좁아지고, 6:3분할 뒷좌석시트가 폴딩되지 않는 점도 불편합니다.
    • 가격 불만 : K5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모델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기본 트림인 2.0 가솔린 하이브리드는 3,551만원,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4,051만원입니다. 가솔린 모델과 비교하면 약 300 ~ 400만원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연비를 감안해도 차량 가격이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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