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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마세라티 르반떼 장점 및 단점 그리고 오너 후기

by 오파 2024. 2. 12.

마세라티 르반떼는 2016년에 출시된 마세라티의 첫 번째 SUV 모델입니다. 이탈리아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르반떼는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르반떼는 완벽한 차량은 아닙니다. 장점과 단점, 그리고 오너들의 후기를 살펴보며 르반떼의 실제 모습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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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 르반떼의 실내는 최고급 가죽과 카본 소재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시트에 있는 마세라티 로고와 C필러의 트라이던트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합니다. 또한 ERMENEGILDO ZENGA, ZEGNA PELLETESSUTA, FUORISERIE 등 다양한 인디비주얼 오더를 통해 개성있는 실내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배기음이 V8 엔진이라 그런지 확실히 다르다 : 르반떼는 V6 3.0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V8 3.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V8 엔진은 트로페오 모델에만 탑재되며, 590마력의 최고 출력과 73.4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V8 엔진의 배기음은 웅장하고 강렬하며, 5천 rpm 이상에서 업쉬프트시 펑하는 소리가 중독성이 강합니다.
  • 변속 충격으로 적당한 운전의 재미가 있다 : 르반떼는 8단 자동변속기와 패들 시프트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변속기는 스포츠 모드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변속을 해주며, 패들 시프트는 거대하고 응답성이 좋습니다. 변속시에는 적당한 충격이 느껴지며, 스포츠카의 주행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외부 디자인이 잘 빠졌다 : 르반떼의 외관은 날렵하고 스포티한 쿠페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크롬 가니시가 장식된 트라이던트 모양의 그릴과 풀 LED 어댑티브 헤드라이트가 눈길을 끕니다. 측면에는 트리플 사이드 에어벤트와 20인치 Nereo 휠이 스타일을 더해줍니다. 후면에는 트렁크를 가로지르는 크롬 가니시와 듀얼 배기팁이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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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 실내 디자인이 단조롭고 계기판이 아날로그식이다 : 르반떼의 실내는 고급스럽지만 혁신적이거나 창의적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센터 패시아에는 10.1인치 터치 스크린이 있지만, 그 외에는 버튼이나 스위치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계기판은 7인치 LCD가 적용된 클러스터와 양쪽에 배치된 아날로그 바늘이 조화를 이루지만, 디지털 계기판이 보편화된 요즘에는 다소 구식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배기음이 잘느껴지는게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이기도 하다 : 르반떼의 배기음은 스포츠카의 매력을 살려주지만, 모든 상황에서 적절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도심에서 주행할 때나 고속도로에서 장시간 운전할 때는 배기음이 시끄럽고 귀에 거슬릴 수 있습니다. 또한 배기음이 크면 클락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변속 타이밍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 연비가 사악하다 : 르반떼는 고성능 SUV이기 때문에 연비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V6 3.0 가솔린 모델의 복합연비는 7km/L, V8 3.8 가솔린 모델의 복합연비는 6.2km/L입니다. 이는 동급차량인 BMW X6, 벤츠 GLE, 레인지로버 벨라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또한 르반떼는 하이브리드나 디젤 모델이 없어 연비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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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 후기

  • 가슴을 울리는 배기음, 외관 디자인으로 타는 차 : 르반떼를 구매한 오너 중 한 분은 배기음과 외관 디자인이 르반떼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말합니다. 약간 모자른 실내옵션은 가죽 퀄리티로 합리화하고, 주행성능은 동급차량대비 월등히 재밌다고 평가합니다. 또한 르반떼는 안타본 사람만 까는 차라고 하며, 카이엔이나 GLE보다 무조건 르반떼를 추천한다고 합니다.
  • 마세라티의 첫 SUV이지만 성공적인 모델 : 르반떼를 구매한 오너 중 한 분은 마세라티의 첫 SUV이지만 성공적인 모델이라고 말합니다. 이탈리아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으며, 다른 브랜드의 SUV와는 명백히 차별화된 요소가 있다고 합니다.
  • 실내 공간이 넉넉하고 편안하다 : 르반떼는 5인승 SUV로, 실내 공간이 넉넉합니다. 앞좌석은 12방향 전동 시트와 메모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뒷좌석은 4방향 전동 시트와 히팅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뒷좌석의 헤드룸은 1,000mm, 레그룸은 940mm로, 키가 큰 사람도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르반떼는 580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을 접으면 1,625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안전장비와 편의장비가 풍부하다 : 르반떼는 다양한 안전장비와 편의장비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안전장비로는 전방충돌경보, 자동긴급제동, 차선유지보조, 차선변경보조, 후방교차교통경보, 블라인드스팟감지,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360도 카메라 등이 있습니다. 편의장비로는 헤드업디스플레이, 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오토, 무선충전,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시스템, 4존 오토 에어컨, 파노라마 선루프, 핸즈프리 파워 테일게이트 등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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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마세라티 르반떼는 마세라티의 첫 SUV로, 이탈리아의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잘 표현한 모델입니다. 르반떼는 외관과 실내 디자인, 배기음과 주행성능, 실내 공간과 안전장비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르반떼는 연비가 낮고, 실내 디자인이 단조롭고, 배기음이 시끄럽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르반떼는 완벽한 차량은 아니지만, 마세라티의 정체성을 잘 담은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르반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직접 시승해보시고, 르반떼의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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