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7은 BMW의 플래그십 전기 세단으로, 7시리즈의 순수 전기 모델입니다. BMW i7의 장점, 단점, 오너 후기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장점
- BMW i7은 105.7 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하여 최고출력 544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사합니다. 5세대 eDrive 시스템은 438km의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하여 일상 속에서 다이내믹하면서도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BMW i7 만의 순수전기 퍼포먼스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BMW i7은 7시리즈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크리스탈 헤드라이트 및 BMW ‘아이코닉 글로우‘ 키드니 그릴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개별 My Modes 기능으로 고급스러운 라운지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31.3인치의 시어터 스크린으로 마치 영화관과 같은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 BMW i7은 스마트함과 혁신성을 동시에 갖춘 BMW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차량과의 완벽한 연결상태를 유지하고 BMW i7 모델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BMW 아이코닉 사운드를 통해 모든 주행 모드에서 한스 짐머의 주행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단점
- BMW i7은 배터리 무게가 있다보니 가속도가 붙은 상태에서 방지턱을 넘어갈 때 뒷바퀴가 떨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전륜구동은 이러한 느낌을 못 느꼈는데 후륜구동은 차체가 내려가는 느낌이 있는 것을 보면 차량 세팅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 부분은 OTA로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BMW i7은 트렁크 공간이 좁습니다. 전기차의 특성이기도 하지만 2억 넘는 차량이 이런 오류가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전기 승용차는 배터리 때문에 트렁크가 좁은 것은 이해는 되는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 BMW i7은 가격이 비싸고 할인폭이 적습니다. 가격은 딜러 할인 포함 2억 2천만원 정도 합니다. 세단 중 비슷한가격대로 벤츠 EQS 450 4MATIC (1억 9천만원)이 있는데요. 그래서 BMW i7과 EQS와 비교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습니다.
오너 후기
- BMW i7을 보고 온 후기는 정말 우아하고 멋스럽게 나이들어가는 중년분을 만나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심플하면서 깔끔하게 잡아낸 디자인과 놀랍게도 전기차라고 생각하지 못할 정도의 강인한 포스가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엠비언트 라이트와 31.3인치 시어터 스크린을 보고 잠깐 정신이 나갔다고 하며, 플래그쉽 세단을 탄다면 뒷자리에서도 꼭 느껴봐야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 BMW i7을 시승한 후기는 유일무이 전율의 플래그십이라고 합니다. 콤팩트한 승차감은 오너 드라이빙 용으로도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을 정도고 BMW가 지향하는 드라이빙 퍼포먼스와도 같은 방향성이라고 합니다. 또한, 31.3인치 시어터 스크린과 함께하는 이 인테리어를 사람으로 표현한다면 정말 우아하고 멋스럽게 나이들어가는 중년분을 만나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 BMW i7을 예비 오너 입장에서 EQS와 비교한 후기는 BMW i7이 기대되는 옵션과 제원이 많다고 합니다. BMW i7은 EQS보다 더 높은 최고출력과 최대 토크를 가지고 있으며, 더 빠른 제로백 시간을 자랑합니다. 또한, BMW i7은 EQS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BMW i7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레이저 헤드라이트, 360도 카메라,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후방 충돌 경고 등의 옵션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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