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쉐보레 씨커 국내 출시 가능성 과 가격

by 오파 2022. 9. 14.

쉐보레의 신형 CUV 씨커의 출시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시장에도 출시가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시장에 출시 되면 쉐보레의 새로운 CUV 라인업으로 가격대만 잘 맞춘다면 어느정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모델이기도 하다.

씨커의 국내 출시 가능성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씨커

쉐보레 중국 전략형 SUV '씨커(Seeker)'가 인천 한국지엠 주행시험장 인근에서 포착됐다.

쉐보레 씨커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블레이저 등과 유사한 디자인을 갖춘 소형 크로스오버다.

최근 중국에 공개됐으며 트레일블레이저 RS와 비슷한 13만9,900위안의 가격표를 붙였다.

제품 위치는 트레일블레이저와 이쿼녹스의 중간이며 길이 4,535㎜, 너비 1,820㎜, 높이 1,564㎜, 휠베이스 2,700㎜의 크기를 지녔다.

외관은 쿠페형 실루엣을 바탕으로 쉐보레 정체성인 듀얼 포트 그릴과 X자형 그릴 가니시, 2분할 헤드램프 등으로 채웠다.

블레이저를 닮은 5인승 실내 구조는 크로스오버 특유의 높은 공간활용도를 갖췄다.

편의 및 안전품목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0.25인치 디스플레이, 레벨2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동력계는 최고 177마력의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무단변속기의 조합이다.

국내 출시 가능성과 가격은?

일단 GM 측은 씨커의 국내 출시 관련해서 검토된 바가 없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창원 CUV 공장 가동까지 1년도 남지 않은 시간과 중국에 먼저 소개한 트레일블레이저를 한국에서도 생산, 판매한 전례에 비춰 씨커가 내년 국내 출시 예정인 새 CUV일 것으로 보고 있다.

2023년에 정식 출시 예정이 씨커는 국내에 판매 된다면 중국 판매가격과 비교해 볼 때 한화 약 2,700만원 부터 가격대가 형성 될 것으로 예상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