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폭스바겐 파사트EV 출시하나?

by 오파 2022. 8. 6.

폭스바겐도 본격적으로 전기차 회사로 전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중형 세단의 대표격인 파사트를 대체하게 될 중형 세단 전기차 ID. 에어로가 공개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 모델은 현대의 아이오닉6와도 경쟁 할 것으로 보이는 모델입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EV, ID 에어로

폭스바겐 'ID. 에어로'(ID. Aero) 전기 콘셉트카가 공개되었다. 중국과 북미 유럽 시장을 공략하는 차량이라고 하며 이 시장들을 위한 생산은 독일 엠덴에 있는 공장에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ID. 에어로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세그먼트에 위치하며 테슬라 모델 3, 폴스타 2, BMW i4 및 곧 출시될 현대 아이오닉 6와 경쟁하게 됩니다.

폭스바겐 ID. 에어로는 ID. 패밀리룩을 그대로 가지고온 세단 모델이기도 합니다. 감각적이면서도 뛰어난 공기역학적 디자인, 600km 이상의 주행거리, 독보적으로 넓은 실내 공간과 고급 인테리어를 갖춘 모델이기도 합니다.

디자인은 IQ. 라이트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와 슬림한 라이트스트립이 특징입니다. 도어 핸들은 조명이 들어오는 터치형으로 대체되었고 22인치 투톤 휠은 터빈 스타일로 설계되었습니다. 후면부는 어두운 빛의 라이트스트립과 허니콤 LED 테일 라이트 클러스터가 독특하다. 낮은 자세와 날렵한 차체로 공기저항계수 0.23Cd를 달성했습니다.

에어로의 외형적인 치수는 파사트와 대체로 일치하는 편 입니다. 다만 내부는 전기차인 만큼 2016년 물러난 플래그십 페이톤과 동등한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을 사용하며 77kWh(사용 가능한 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ID. 에어로는 WLTP 기준 1회 충전 최대 620km의 주행거리를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국산 기준으로 비교해보면 420km 정도의 주행 거리로 볼 수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내연기관 파사트의 전기차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