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중국 지리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차 브랜드 갤럭시(지리는 갤럭시)

by 오파 2023. 3. 1.

지리 자동차의 새로운 '갤럭시' 브랜드, 7가지 프리미엄 전기화 모델 출시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지리(Geely)가 향후 2년간 총 7종의 전기화 모델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 '갤럭시'의 출범을 발표했습니다. 이 브랜드에는 4종의 PHEV 모델과 3종의 전기차가 포함되며, 2023년에만 3종의 차량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전용 스마트 전기 아키텍처

갤럭시 브랜드는 전용 스마트 일렉트릭 아키텍처(SEA) 전기차 플랫폼을 적용한 전기차 모델과 E-CMA 플랫폼을 적용한 PHEV 모델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이 브랜드로 출시되는 첫 번째 차량은 SUV PHEV 모델인 L7입니다. 중국에서는 2023년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3분기에는 L8 세단, 4분기에는 순수 전기 모델인 E8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안타깝게도 지리 자동차는 구체적인 배터리 및 파워트레인 사양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갤럭시 N-OS

지리는 갤럭시 모델에 6개의 흰색 사각형이 있는 새로운 로고가 특징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언어가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퀄컴의 스냅드래곤 8155 차량용 칩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스마트 차량 운영 체제인 갤럭시 N-OS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 운영 체제는 단 0.5초 만에 준비되어 실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리의 글로벌 입지

지리는 아직 갤럭시 모델을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제공할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제조업체의 글로벌 입지를 고려할 때 새로운 브랜드가 다른 시장에서도 출시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전기화의 미래와 겹치기

지리의 갤럭시 브랜드 출시는 자동차 산업의 전기화와 혁신에 대한 회사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왜 브랜드 네임이 갤럭시인지는 의문이 드는 부분도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이미지와 겹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